Hassan Diab 프랑스 인도하는 것 거부해야 한다

Hassan Diab 지지자 조 우드는 프랑스가 회당 폭탄 테러와 관련하여 디아브를 추적하면서 ‘희생양’을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산 디아브의 지지자들은 쥐스탱 트뤼도 총리에게 프랑스가 그를 재판에 넘겨주려는 더 이상의 시도를 거부하고 프랑스 검찰이 오타와
학자에 대한 모든 테러 혐의를 취하하도록 촉구하고 있다.

40년 전 파리 회당 외부 폭탄 테러와 관련하여 프랑스가 디아브를 상대로 한 소송이 내년에 재판을 받을 예정입니다. 증거 부족으로 디아브가 석방된 지 5년이 넘었습니다.

사설 파워볼

프랑스 당국은 아직 직접 재판을 받기 위해 디아브의 프랑스 송환을 요청하지 않았습니다. 디아브의 변호사는 그가 부재 중에 재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Hassan Diab 지원 네트워크의 Jo Wood는 “정치적 편의와 폭탄 테러의 희생양을 찾는 필요성이 정의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우리 정부의 침묵이 이것을 더 악화시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프랑스에서 유죄 평결이 내려지고 캐나다 정부가 이번에는 반환 없이 범죄인 인도를 승인할 것을 두려워합니다.”

Hassan Diab 프랑스

지난해 프랑스 항소법원은 디아브를 석방하고 캐나다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한 하급법원의 결정을 뒤집었다. 프랑스 대법원은 나중에
디아브의 항소를 기각하고 재판을 받도록 명령했다. 이 재판은 2023년 4월 3일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David Lametti 법무부 장관의 대변인인 Chantalle Aubertin은 “Diab 박사의 프랑스 송환 가능성에 대해 추측하는 것은 부적절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CBC 뉴스와의 서면 성명에서 “캐나다는 범죄인 인도법, 국제 조약, 캐나다 권리 및 자유 헌장에 따라 인도되는 법치 국가”라고 덧붙였다.

프랑스 인도 거부 Hassan Diab

프랑스 검찰은 사건의 핵심이 되는 물리적 증거와 폭탄 테러 당일 디아브가 파리에도 없었다는 프랑스 수사관의 발견에도 불구하고
디아브를 재판에 회부하려는 시도를 계속했습니다. 디아브는 당시 레바논에서 대학 시험을 치르고 있었습니다.

국제앰네스티 캐나다의 전 사무총장인 알렉스 네브는 프랑스가 디아브의 알리바이와 그 약한 케이스를 “초현실적이고 수치스러운 일”이라고 기각했다고 묘사했다.

그는 “프랑스 판사들이 신중하게 조사하고 확인한 무죄 증거는 그가 이 끔찍한 공격의 현장에 없었고 그럴 수도 없었음을 분명히 한다”고 말했다. “정치가 이 일을 주도하는 것은 법의 지배가 아니라 정의가 아닙니다.”

최신 기사 보기

프랑스 법조계에서 자문을 제공하는 법무장관인 프랑스 법무장관은 항소 청문회에서 디아브의 변호인단과 손을 잡고 석방을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디아브의 석방은 테러리스트와 친이스라엘 단체를 대표하는 단체를 포함하여 프랑스의 20개 이상의 시민 사회 단체에 의해 반대되었습니다.

오타와 대학 강사는 1980년 Rue Copernic 폭탄 테러에 연루된 혐의로 당국에 고발되어 4명이 사망하고 40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