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 WHO 세계보건 비상사태 선포

코로나바이러스, WHO 세계보건 비상사태 선포

코로나바이러스


해외사이트 구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중국 외 지역으로 계속 확산되면서 세계보건기구(WHO)가 글로벌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번 선언의 주된 이유는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우려는 의료 시스템이 취약한 국가로 확산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편 미국은 자국민들에게 중국 여행을 하지 말라고 지시했다.
미 국무부는 이전에 미국인들에게 중국 여행을 “재검토”할 것을 촉구한 4단계 경고를 발령했으며 중국에 있는 모든 시민은 “상업적 수단을 사용하여 출국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은 해외에 있는 후베이성 ​​주민들을 “가능한 한 빨리” 돌려보내기 위한 전세 계획을 보낼 것이라고 말했다.
외교부 대변인은 중국인들이 해외에서 직면한 “실제적인 어려움” 때문이라고 말했다. 후베이는 바이러스가 발생한 곳입니다.

중국에서 최소 213명이 바이러스로 사망했으며 대부분 후베이성에서 발생했으며 전국적으로 거의 10,000건이 발생했습니다. WHO는 다른 18개국에서 98건의 사례가 발생했지만 사망자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국제 사례는 후베이성 ​​우한을 방문한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독일, 일본, 베트남, 미국 등 8곳에서 환자가 중국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에게 감염됐다.More News
테드로스 박사는 제네바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이 바이러스를 “전례 없는 대응”을 받은 “전례 없는 발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그는 중국 당국이 취한 ‘특별한 조치’를 높이 평가하고 중국으로의 무역이나 여행을 제한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여러 국가에서 국경을 폐쇄하거나 항공편을 취소하는 조치를 취했으며 Google, Ikea, Starbucks 및 Tesla와 같은 회사는 상점을 폐쇄하거나 운영을 중단했습니다.

윌버 로스 미 상무장관은 이번 발병이 “북미로의 일자리 복귀를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선언은 얼마나 특이한가?
WHO는 “국제적 질병 확산을 통해 다른 국가에 공중 보건 위험을 구성하는…

이전에 5개의 글로벌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2009년 돼지독감 – 2009년에 H1N1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퍼졌고 사망자는 123,000명에서 575,400명으로 추산됩니다.
2014년 소아마비 – 2012년에 박멸에 가까워졌지만 2013년에는 소아마비 발병 건수가 증가했습니다.
지카, 2016 – WHO는 2016년 지카 바이러스가 미주 전역으로 급속히 퍼진 후 지카를 공중보건 비상사태로 선포했습니다.
2014년 및 2019년 에볼라 – 바이러스에 대한 첫 번째 비상 사태는 2014년 8월부터 2016년 3월까지 지속되어 서아프리카에서 거의 30,000명이 감염되고 11,000명 이상이 사망했습니다. 작년에 콩고민주공화국에서 발병이 확산되면서 두 번째 비상사태가 선포되었습니다.
중국은 발병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습니까?
티베트에서 확인된 사례는 바이러스가 중국 본토의 모든 지역에 도달했음을 의미합니다.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9,692명의 환자가 양성 반응을 보였다.

거의 모든 사망자가 발생한 중부 후베이성은 폐쇄 상태입니다. 인구 6000만 성은 발병의 중심지인 우한이 있는 곳입니다.

도시는 효과적으로 봉쇄되었고 중국은 바이러스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수많은 운송 제한 조치를 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