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둥펑’ 미사일, 미국 핵무기 비교

중국 ‘둥펑’ 미사일, 미국 핵무기 비교
중국의 둥펑 계열 탄도 미사일은 세계에서 가장 첨단 기술 중 하나이며 미국과 견줄 만하다. 미사일

인민일보 산하 중국 국영 영자신문인 국영 글로벌타임즈(Global Times)가 미국을 앞질렀다고 보도했다.

중국 '둥펑'

지난 8월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과 중국인민해방군 창건 95주년을 앞두고 중국은 처음으로 둥펑-17(DF-17) 미사일 발사 영상을 공개했다. 로이터 통신은 8월 4일 중국이 대만 주변 해역에 둥펑 탄도 미사일 여러 발을 발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중국 ‘둥펑’

일요일 60 Minutes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은 최근 몇 달 동안 고조된 중국과 대만 간의 긴장 속에서 인터뷰를 했습니다.

그에게 미국이 있느냐고 물었다. 중국이 공격하면 군사력으로 대만을 방어할 것이다. 바이든은 “실제로 전례 없는 공격이 있었다면”이라고 말했다.

메이저사이트 추천 펠로시 의장은 “우정과 지원을 보여주기 위한” 대만 방문에 대한 중국의 “소란”을 무시했다고 말했다.

대만 대중의 거의 3분의 2가 중국의 군사 훈련으로 인한 광범위한 분쟁에 대해 우려하지 않는 반면,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중국은 대만에서 거의 3,500개의 잠재적 표적을 확인했습니다.

중국 둥펑 미사일 ICBM 핵
중국군 창건 80주년 기념식에서 둥펑-2 중국 미사일이 20대의 장갑차, 탱크, 대공포대, 미사일, 폭격기와 함께 전시된다.

Dongfeng 시리즈 미사일은 틀림없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며 DF-41 모델은 유럽과 미국까지 갈 수 있습니다. more news

Military-Today는 중국의 DF-41을 세계에서 가장 치명적인 대륙간 탄도 미사일(ICBM)이라고 불렀습니다.

최대 10개의 독립적인 핵탄두를 탑재할 수 있는 고체 연료 미사일로 묘사되는 Military-Today는 미국, 유럽 및 러시아의 “모든 지역에 충분하게 도달할 수 있는” 12,000km(약 7,500마일)의 추정 사거리를 보고했습니다.

미국 방향으로 발사된 DF-41은 목표물에 도달하는 데 20~25분이 소요되며 가상으로 “전 국가를 쓸어버릴” 수 있는 “극도로 파괴적인” 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지난해 미국 미 국방부는 이미지가 간쑤(Gansu) 위먼(Yumen)과 신장(Xinjiang)의 하미(Hami)에서 의심되는 230개의 사일로 기반 ICBM 발사 장소를 보여준 후 중국의 확장하는 핵무기로 인해 “세계가 직면한 위협이 증가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GlobalSecurity.org에 따르면 중국의 DF-41 작전 미사일 사거리는 14,000km(약 8,700마일) 이상이며 미국보다 긴 세계에서 가장 긴 미사일입니다. LGM-30 Minuteman은 약 13,000km(약 8,100마일)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9월 7일 디펜스 뉴스에 따르면 공군은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비무장 미니트맨 III 테스트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