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의 티그레이 전쟁: 짧은 이야기 중간 이야기

에티오피아의 티그레이 전쟁: 짧은 이야기, 중간 이야기, 긴 이야기

에티오피아 정부와 북부 티그레이 지역의 군대 간의 갈등이 국가를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전투는 2020년 11월부터 계속되어 아프리카의 뿔에 있는 인구가 많은 나라를 불안정하게 만들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사망하고 350,000명의 다른 사람들이 기근 상태에 있게 되었습니다.

에리트레아 군인들도 에티오피아 정부를 위해 티그레이에서 싸우고 있습니다. 모든 측이 잔학 행위로 기소되었습니다.

에티오피아의 티그레이

코인파워볼 권력 투쟁, 선거, 정치 개혁 추진은 위기를 초래한 여러 요인 중 하나이다.

100, 300, 500단어로 된 간단한 덩어리로 – 우리는 전쟁이 어떻게 그리고 왜 시작되었는지 설명합니다. 충돌은 11월 4일 에티오피아 총리 Abiy Ahmed가 Tigray의 지역군에 대한 군사 공격을 명령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정부군이 거주하는 군 기지에 대한 공격에 대한 대응으로 그렇게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고조는 Abiy의 정부와 Tigray의 지배적인 정당 지도자들 사이의 몇 달 간의 불화 후에 발생했습니다.

반정부 시위 이후 2018년에 집권한 아비(Abiy)가 물러나기 전까지 거의 30년 동안 당은 권력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Abiy는 개혁을 추구했지만 Tigray가 저항했을 때 정치적 위기는 전쟁으로 발발했습니다. 이 위기의 뿌리는 에티오피아의 정부 시스템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More News

에티오피아의 티그레이

1994년부터 에티오피아는 서로 다른 인종 그룹이 10개 지역의 업무를 통제하는 연방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Tigray의 강력한 파티를 기억하십니까? 글쎄요, 이 정당인 TPLF(Tigray People’s Liberation Front)는 이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영향을 미쳤습니다.

군사정권이 축출된 1991년부터 에티오피아를 통치한 4당 연립의 지도자였습니다. 연정 아래 에티오피아는 더욱 번영하고 안정되었지만 인권과 민주주의 수준에 대한 우려가 일상적으로 제기되었습니다.

결국 불만은 항의로 바뀌었고, Abiy가 총리로 임명된 정부 개편으로 이어졌습니다.

Abiy는 정치를 자유화하고 새 정당(번영당)을 창당했으며 부패와 탄압 혐의로 기소된 주요 Tigrayan 정부 지도자를 제거했습니다.

한편 Abiy는 이웃 에리트레아와의 오랜 영토 분쟁을 끝내고 2019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Abiy의 대중적인 찬사를 얻었지만 Tigray의 비평가들 사이에서 불안을 야기했습니다.

Tigray의 지도자들은 Abiy의 개혁을 권력을 중앙 집중화하고 에티오피아의 연방 시스템을 파괴하려는 시도로 보았습니다.

9월에 티그레이가 중앙 정부가 지방 선거를 실시하도록 거부하면서 불화가 극에 달했습니다. 코로나19로 총선을 연기한 중앙정부는 불법이라고 말했다. 중앙정부가 지난 10월 티그레이에 대한 자금 지원을 중단하고 관계를 끊으면서 균열이 커졌다. 당시 티그레이 행정부는 이것이 ‘선포선언’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긴장이 고조되었고 티그라얀 군대가 무기를 훔치기 위해 군대 기지를 공격했다는 혐의를 받았을 때 궁극적인 기폭제가 되었습니다.

Abiy 씨는 Tigray가 “레드 라인”을 넘었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연방 정부는 군사적 대결을 펼칠 수밖에 없다”고 그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