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방부 중국이 핵무기 보유를 급속히 확대하고 있다고 경고

미국방부 중국에게 핵무기에 대해 경고하다

미국방부 중국 핵무기

수요일 발표된 미 국방부의 주요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은 핵무기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 21세기 중반까지
미국의 영향력을 능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10년 말까지 1,000개의 핵탄두를 보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중국의 핵 공격 옵션의 급속한 현대화와 미사일 사일로 건설에 근거한 이 추정치는 중국이 10년 안에 200개의
탄두를 비축할 것으로 추정했던 작년 중국 군사력 보고서의 예상보다 극적으로 증가한 것이다.
이 보고서는 대만 문제에 대한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으로, 미국의 최고참모장 마크 밀리 합참의장은 중국의 군사 발전에 대해 “세계가 목격한 세계 지정학적 힘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라고 극명한 경고를 발표했다.”
국방부의 고위 브리핑 기자들도 비슷한 입장을 취했다.

미국방부

“중국이 수행하고 있는 핵확장은 확실히 우리에게 매우 우려스러운 일입니다,”라고 그 관리는 말했다.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관찰하는 것은 하나의 일이지만, 그들은 왜 그렇게 하는지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그 관리는 핵비축이 그들의 핵비축 의도에 대해 심각한 의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숫자와 능력 면에서 이전에 있었던 것을 훨씬 능가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라고 그 관계자는 말했다. 비록 중국은 핵무기에 관한 한 여전히 최초 사용 정책을 고수하고 있지만, 이 관리는 중국이 “그것이 적용되지 않을 상황이 있다”고 제안했다고 말했다.
중국은 또한 “빈약하고 효과적인 핵전력”에 초점을 맞췄지만, 그들의 현재 전력 증강은 미국이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크고, “역사적으로 그들이 존재했던 곳”을 훨씬 넘어선다. 중국은 핵력에 대한 투자로 미국의 3중 미사일과 유사한 공중발사 탄도 미사일과 표면발사 및 해상발사 미사일 3중 미사일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