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치프스 쿼터백 렌 도슨,

명예의 전당 치프스 쿼터백 렌 도슨, 향년 87세로 별세

명예의 전당

코인파워볼 미주리주 캔자스시티 (AP) — AFL 초창기에 웅성거렸거나 NFL이 거대 기업으로 성장함에 따라 마이크

뒤에 있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Len Dawson은 확고한 허세와 자신감으로 그에게 “Lenny Cool”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그는 Kansas City Chiefs를 그들의 첫 슈퍼볼 챔피언십으로 이끈 명예의 전당 쿼터백이자 HBO의

상징적인 쇼 “Inside NFL”에서 수백만 명의 가정에 축구를 소개한 명예의 전당 방송인이었습니다.

“Len은 나의 첫 번째 스포츠 영웅이었고 그는 평생 동안 존경하고 존경하는 사람이었습니다.”라고 Chiefs의 소유주인 Clark Hunt가 말했습니다.

“Kansas City Chiefs와 조직을 위해 일한 모든 사람에게 그가 미친 영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Dawson의 가족은 수요일 87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Dawson은 수년 동안 전립선암과 4중 심장

우회 수술을 받았지만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8월 12일부터 호스피스 케어를 받았다.

자세한 내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치프스는 목요일 밤 그린 베이와의 프리시즌 결승전에서 도슨을

기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Hunt가 말했습니다. 다른 기념비는 가족의 뜻에 따라 마련될 예정이다.

명예의 전당 치프스

그의 가족은 그가 앵커로 일했던 TV 방송국 KMBC가 발표한 성명에서 “아내 린다를 곁에 두고 사랑하는 렌 도슨의 사망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슬프다”고 말했다. “Len은 항상 감사했고 축구와 방송 경력 동안 쌓은 수많은 유대감을 여러 번 압도했습니다.”

Dawson의 경력은 당시 달라스에 위치한 Hunt 가족의 초기 AFL 프랜차이즈에 합류했을 때 아무데도 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명예의 전당 코치인 Hank Stram과 함께 Dawson은 3개의 AFL 타이틀과 2개의 슈퍼볼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치프스는 3년 후 뉴올리언스의 툴레인 스타디움에서 미네소타를 꺾기 전에 첫 대회에서 그린 베이에 패할 것이었습니다.

그는 1970년 1월 바이킹을 상대로 23-7 승리를 거둔 MVP였으며, 그 후 패트릭 마홈스가 이제서야 능가하는 수많은 프랜차이즈 기록을 세웠습니다.

Dawson은 1987년에 선수로 광저우에 모셔졌고, 2012년에는 Pro Football Hall of Fame에서 Pete Rozelle Radio-Television Award를 수상했습니다.

도슨은 2017년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축복을 받았다”고 말했다. “팀 동료와 동료가 없었다면 이렇게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없었을 것이며, 그들 각자에게 감사합니다.”

Dawson은 건강이 악화되고 대중 출연을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Kansas City에서 사랑받는 인물로 남아 있었습니다.

그는 사진이든 사인이든 팬들을 위한 시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후자는 종종 첫 번째 슈퍼볼의 하프 타임에서 중요한

사진에 휘갈겨 썼습니다. 지친 쿼터백, 풀 얼룩으로 덮인 흰색 유니폼, 입에 담배를 물고 프레스카 한 병을 발에 물고 접이식 의자에 앉아 있었습니다.

시간과 장소를 완벽하게 포착했습니다. 그리고 “Lenny Cool”을 완벽하게 포착했습니다.more news

“그는 항상 통제하에 있었습니다.”라고 Stram은 몇 년 후 회상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Leonard, 절대 그들이 당신이 땀을 흘리는

것을 보지 못하게 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코치, 쿼터백은 땀을 흘리지 않습니다. 쿼터백은 땀을 흘린다.’”

정교하지만 핵심은 블루칼라인 Dawson은 1935년 6월 20일 오하이오 주 얼라이언스의 제조업 마을에서 James와 Annie Dawson의 11남매 중 아홉 번째로 태어났습니다.

그는 Alliance High School에서 3종목 운동선수였으며 미식축구와 농구 모두에서 기록을 세웠지만 Purdue의 장학금으로 골대에 관심을 돌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