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르노-카라바흐 프로필

나고르노-카라바흐 프로필
나고르노-카라바흐(Nagorno-Karabakh)의 내륙 산악 지역은 아제르바이잔(Azerbaijan)과 이웃 아르메니아(Armenia)의 지원을 받는 다수의 아르메니아(Armenian) 사이에 해결되지 않은 분쟁의 대상입니다.

나고르노-카라바흐

토토사이트 1988년, 소비에트 통치가 끝나갈 무렵 아제르바이잔 군대와 아르메니아 분리주의자들은 유혈 전쟁을 시작하여 1994년 휴전이 조인되었을 때 사실상의 독립 국가를 아르메니아 민족의 손에 넘겨주었습니다.

협상은 지금까지 영구적인 평화 협정을 맺는 데 실패했습니다.

아제르바이잔 국가 프로필 읽기
더 많은 국가 프로필 보기 – BBC Monitoring의 프로필
이 갈등의 뿌리는 기독교 아르메니아인과 이슬람교도인 투르크 및 페르시아의 영향 간의 경쟁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more news

수세기 동안 기독교인 아르메니아인과 투르크계 아제르족이 거주했던 Karabakh는 19세기에 러시아 제국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두 그룹은 비교적 평화롭게 살았지만 20세기 초 양측의 잔혹 행위가 대중의 기억 속에 남아 있습니다.

제1차 세계 대전과 러시아의 볼셰비키 혁명이 끝난 후, 새로운 소비에트 통치자들은 이 지역의 분할 통치 정책의 일환으로 소비에트 내에 아르메니아인이 다수인 나고르노-카라바흐 자치구를 설립했습니다. 1920년대 초 아제르바이잔 사회주의 공화국.

1980년대 말에 소련의 통제가 느슨해지면서 지역 의회가 아르메니아에 가입하기로 결정했을 때 아르메니아-아제리 간의 갈등이 폭력으로 폭발했습니다.

나고르노-카라바흐

20,000명에서 30,000명 사이의 사람들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추정되는 전투 동안 소수 민족인 아르메니아인이 이 지역을 장악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Karabakh 외부의 아제르바이잔 영토를 점령하기 위해 추진하여 Karabakh와 아르메니아를 연결하는 완충 지대를 만들었습니다.

1991년 말 소련이 해체되면서 카라바흐는 스스로를 독립 공화국으로 선언하고 갈등을 전면전으로 격상시켰다. 그 사실상의 지위는 다른 곳에서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아르메니아 자체는 공식적으로 이 지역의 독립을 인정한 적이 없지만 주요 재정 및 군사 후원자가 되었습니다.

휴전
1994년 러시아가 중재한 휴전이 조인되어 카라바흐와 그 주변의 아제르바이잔 영토가 아르메니아의 손에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집을 탈출한 전투 동안 아제르족 인구는 전체 인구의 약 25%를 차지했습니다. 전쟁 전 총계 – 카라바흐와 아르메니아를 탈출한 반면, 아르메니아인들은 나머지 아제르바이잔을 떠났습니다.

Karabakh는 ‘검은 정원’을 의미하는 Azeri 단어의 러시아어 번역이고 Nagorno는 “산”을 의미하는 러시아어 어근입니다. 아르메니아 민족은 이 지역을 고대 아르메니아 이름인 아르사흐(Artsakh)라고 부르는 것을 선호합니다.

휴전 이후 아제르바이잔인이 카라바흐 주변 영토를 탈환하고 러시아가 중재하는 또 다른 휴전 전에 해당 지역으로 진격하는 공세를 시작한 2020년 9월까지 교착 상태가 계속되었습니다.

러시아, 프랑스, ​​미국은 OSCE의 민스크 그룹의 공동 의장으로, 분쟁의 종식을 중재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